본문 바로가기
요게 도움되네

햄버거병은 햄버거 때문?

by John Neff 2020. 6. 26.

안녕하세요. 존네프입니다^^

고온다습한 날씨에 찝찝한 나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.

거기다가 장마까지 겹쳐 날씨가 이렇게나 얄미울 수가 없네요.

에어컨 없이는 집에서 가만히 앉아있을 수도 없구요.


오늘은 경기도 안산시 소재의 한 유치원에서 발생한 어린이 집단 식중독 사고와 관련한 햄버거병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.

처음에 실시간 검색에서 일명 '햄버거병'  이라는 문구가 있길래 햄버거를 잘 못 먹어서 걸린 병인가? 생각했습니다.

하지만 햄버거병은 이름과는 달리 썩 좋지 않은 병이더라구요.



햄버거병 - 단기간에 신장을 망가뜨리는 희귀 질환, 정식 명칭은 " 용혈성요독증후군 " 


용혈성요독증후군을 왜 햄버거 병이라고 하는지 아시나요?


1982년 미국에서 덜 익힌 패티가 들어간 햄버거를 먹고 이 병에 걸렸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붙은 별칭입니다.

고기를 잘 익히지 않고 먹거나, 살균되지 않은 우유 또는 오염된 야채 등을 섭취하면 걸릴 수 있는 병이죠.


『이 병에 걸리게 되면 몸이 붓거나 혈압이 높아지기도 하며 경련이나 혼수 등의 신경계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.

또한,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신장 기능이 크게 망가지거나, 용혈성빈혈.혈소판감소증과 같은 합병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. 

사망률은 발생 환자의 약 5~10%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.』


정말 치명적인 병이라고 할 수 있죠.

근데 이 햄버거병이 유치원에서 발생했다는 겁니다.


현재 입원 치료 중인 원아22명은 안산 2개 병원을 비롯하여 서울과 수원, 안양 등 9개 병원에서 분산 치료중이라고 합니다.

이중 햄버거병 증상을 보이는 14명의 어린이의 상태는 큰 변화가 없다고 상록구보건소 측은 전달하였습니다.


전체 검사자 중 147명은 음성이 나왔고, 104명은 검사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.

부모님의 마음이 정말로 찢어질듯 아플 것 같습니다.

저도 부모입장으로서 모든 아이들이 음성판정결과가 나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.


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혹은 자녀들이 이 햄버거병에 걸리지 않기를 바라신다면 요즘같은 무더운 날씨에 더욱 더

음식을 익혀 드시고 살균되지않은 우유나 오염된 야채는 섭취하지 않으시는게 건강에 좋으실 것 같습니다.


코로나19로 국민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이러한 소식이 더는 나오지 않기를 바랍니다.

좋은 하루 되십시오.


댓글